소비 및 리뷰

일룸 구매 시 주의해야할 사항 (feat.일룸 쿠시노 침대, 일룸 이벤트)

아카풀코 2021. 6. 21. 11:11
반응형

안녕하세요. 아카풀코입니다. 무더운 여름입니다.


일룸 제품 구매 시 주의사항을 공유드리기위해서 포스팅합니다.

최근에 저희 아이 백일을 맞아서 일룸 베스트셀러인 쿠시노 침대를 사고자 아이파크백화점 일룸 용산점을 다녀왔습니다.
가격이 사악하긴하지만 상품평이 매우 만족스럽다는 의견이 있어 구매까지는 고민하지 않고 결정했습니다.

 

일룸 쿠시노 아기침대 


100만원이 넘는 고가제품이지만 구매를 결정하고 기분좋게 집에왔는데  '일룸에서 온라인 리빙가구 프로모션'을 하고 있고

100만원 이상 제품 구매고객에게는 베게 1쌍과 네이버 페이 결제시에는 2만원 적립이 된다는 내용이었습니다. 

 

https://www.iloom.com/eventNews/event_news_detail.do?type=EVENT&no=167&type2=DOING

 

 

일룸 리빙 프로모션 


하지만 구매할때 판매직원으로부터 어떤 안내도 받지 못했습니다. 이상하게 생각되어 용산점에 전화해보니 다음과 같은 답변을 받았습니다.


1. (사은품 증정) '퀸'사이즈 침대 구매 시에 가능하다. 고객님은 '싱글'사이즈 침대 구매로 해당되지 않음

 

그렇습니다. 하단에 문구가 있었고 마치 보험사 약관처럼 적혀 있어 소비자 입장에서 기분이 좋지 않았습니다.

2. (네이버 페이 결제 시  2만원 적립) 네이버 페이 혜택은 '입점몰'에는 적용이 안된다. 일룸 온라인/로드샵에서만 적용가능하다.  단, 매장에 오시면 2만원 상당의 사은품을 드리겠다.

이것도 아마 일룸이 운영하는 로드샵과 백화점에 입점한 매장의 수수료체계와 정산방식이 다르기때문에 적용이 불가한 것 같은데, 소비자가 입점몰/로드샵 구분을 할 수 있을까요?

 

 

결론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일룸에서 온라인 이벤트를 하니 구매 희망 품목이 있을 시 온라인, 혹은 백화점/아울렛이 아닌 일룸에서 운영하는 로드샵에서 네이버 페이로 구매할 것

2. 싱글 사이즈 침대는 리빙 프로모션  대상이 아님

3. (중요) 마케팅 기안, 운영정책 수립 시에는 회사관점이 아닌 소비자 관점에서 생각할 것. 모호한 내용 전달은 고객을 화나게한다. 일해놓고 욕먹게됨

상품 도착 시에 다시 한 번 포스팅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