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1/06 17

일룸 구매 시 주의해야할 사항 (feat.일룸 쿠시노 침대, 일룸 이벤트)

안녕하세요. 아카풀코입니다. 무더운 여름입니다. 일룸 제품 구매 시 주의사항을 공유드리기위해서 포스팅합니다. 최근에 저희 아이 백일을 맞아서 일룸 베스트셀러인 쿠시노 침대를 사고자 아이파크백화점 일룸 용산점을 다녀왔습니다. 가격이 사악하긴하지만 상품평이 매우 만족스럽다는 의견이 있어 구매까지는 고민하지 않고 결정했습니다. 100만원이 넘는 고가제품이지만 구매를 결정하고 기분좋게 집에왔는데 '일룸에서 온라인 리빙가구 프로모션'을 하고 있고 100만원 이상 제품 구매고객에게는 베게 1쌍과 네이버 페이 결제시에는 2만원 적립이 된다는 내용이었습니다. https://www.iloom.com/eventNews/event_news_detail.do?type=EVENT&no=167&type2=DOING 하지만 구매할..

소비 및 리뷰 2021.06.21

[주식이야기] 넷마블 주가 전망 (Feat .투자의 달인 넷마블)

안녕하세요. 아카풀코입니다. 금일은 제 포트폴리오의 약 50%를 차지하고 있는 넷마블에 대하여 알아보고자 합니다. (145,000원 부터 매수한 넷마블은 물타기 끝에 평단가 135,000원까지 맞춰져 있는 상태입니다.) 넷마블의 주가는 6/29 넥슨의 기대작 오딘 출시와 7월 크래프톤 상장 소식에 따른 경계감, 2분기 실적 우려 신작 출시따른 마케팅 비용 반영 등으로 관련 주 (카카오, 카카오게임즈, 하이브)에 비하여 좋지 못한 주가흐름을 보였습니다. 다행히, 금주 마지막에 발생한 호재들과 기관, 외국인의 매도 공세가 줄어듦에 따라서 낙폭을 줄일 수 있었습니다. 넷마블을 둘러싸고 있는 호재는 다음과 같습니다. A. 하이브 주가 상승 - 넷마블 하이브 지분 19.9% 보유, 하이브 주식 753만813주(1..

주식이야기 2021.06.20

[류현진] 금일 류현진의 경기를 망쳐버린 토론토 불펜

안녕하세요. 아카풀코입니다. 금일은, 류현진 선발 경기 포스팅을 해보려고 합니다. 금일 류현진은 6이닝 동안 2점의 리드를 유지하면서, 불펜에게 마운드를 넘겨줬으나, 아쉽게도 팀은 패하고 말았습니다. 블루제이스는 불펜 문제가 계속해서 발생하고 있는 상황인데요. 다음은 블루제이스 MLB 리포터인 키건 메터슨의 기사입니다. '블루제이스 불펜은 류현진을 위하여 경기를 마무리하지 못하다.' - 릴리프 부진에 대한 몬토요의 대답은 우리는 불펜을 신뢰할 것입니다. 이름과 경기장은 바뀔 수 있지만 블루제이스 홈에서도 같은 이야기가 반복됩니다. 불펜의 적색 신호가 계속해서 반복되고 있습니다. 화요일 버팔로의 Sahlen Field 에서 양키스에 블루제이스가 6-5로 패한 것은 류현진이 6 이닝 동안 2점차 리드를 유지..

MLB이야기 2021.06.16

[주식이야기] 카카오게임즈 주가 전망 (메타버스 관련 주)

안녕하세요. 아카풀코입니다. 지난번 포스팅드렸던 넷마블의 주가가 크게 떨어지면서, 계좌 현황도 지지부진해지고 있습니다. 다만 물타기로 큰 손실을 막을 수 있었습니다. 하루 빨리, 주가가 회복되기를 바랍니다. 금일은 넷마블에 이어 카카오 게임즈 주식을 다뤄보려고 합니다. 최근 카카오가 적극적인 플랫폼 사업을 추진하고, 코스피 시총 3위라는 엄청난 성적을 거두기도 하였으며,카카오뱅크, 카카오 페이 등이 IPO를 눈앞에 두고 있습니다. 카카오게임즈 역시 카카오 주가와 동조되어 크게 올라가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1. 카카오게임즈 역시 메타버스 관련 주로 묶이고 있습니다. 최근 카카오게임즈는 "웨이투빗" 과 합병절차를 마무리할 예정입니다. "웨이투빗"은 블록체인 기반 컨텐츠인 "보라"를 운영하고 있으며, ..

주식이야기 2021.06.15

[주식이야기] 하이브 주가 전망(빅히트 엔터테인먼트)

안녕하세요. 아카풀코입니다. 날씨가 점점 더 무더워지고 있는데요. KOSPI 최고가 갱신 소식에도 불구하고, 블로그 포스팅 올린 주식들의 주가도 지지부진하고, 수익도 크게 나지 않고 있는 상황입니다. 지치기 쉬운 날씨지만, 다시 한 번 힘내보도록 하겠습니다. 금일은 엔터테인먼트 주식의 대장 주인 하이브 주가 전망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메타버스와 하이브 여러분들은 메타버스라는 용어 들어보셨는지요? 하이브 역시 메타버스 관련주로 분리되고 잇습니다. 메타버스는 초월을 뜻하는 메타와 세계를 뜻하는 유니버스의 합성어입니다. 현실을 뛰어넘는 가상공간이라는 뜻으로, 인터넷을 넘는 차세대 연결 플랫폼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글로벌 컨설팅기업 PwC는 2019년 50조원이던 메타버스 시장규모가 2025년..

주식이야기 2021.06.14

[주식이야기] 게임주 - "제2의 나라" 넷마블 주가 전망

안녕하세요. 아카풀코입니다. 코로나 19의 장기화는 엔터테인먼트의 흐름도 많이 바꾸어 놓은 것으로 보입니다. 금일은 최근 화제가 되고 있는 게임관련 주식을 다뤄보고자 합니다. 현재 게임주 역시 포트에 없으며, 투자에는 뒤늦은 감이 있으나 주가 흐름을 함께 살펴보려고 합니다. 1. 넷마블의 최신 신작 게임 출시 '제 2의 나라' 10일 감성 모험 RPG '제2의 나라: 크로스 월드(이하 제2의 나라) 출시 스튜디오 지브리가 그림 작업을 전담해 애니메이션을 보는 듯한 카툰렌더링의 3D 그래픽과 수준 높은 컷신 등이 특징 히사이시 조가 음악감독으로 참여 출시 후 국내 반응 한국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서비스를 시작한 지 하루 만에 다운로드 횟수가 50만회 평점 역시 5점 만점에 4.1점으로 높은 점수 유지 2...

주식이야기 2021.06.13

[주식이야기] 백신 생산주 - 삼성바이오로직스, SK바이오사이언스 주가 전망

안녕하세요. 아카풀코입니다. 금일은 백신 생산주 삼성바이오로직스, SK바이오사이언스에 대하여 간단히 정리해보고자 합니다. 현재 보유주식은 없으며, 바이오 섹터가 지지부진하고 저평가 되어있어, 투자를 고려 중입니다. 1. 백신 접종 현황 접종자 1000만 돌파... 백신만 충분하면 하루 100만도 가능 상반기까지 1,300만명 목표, 9월까지 3,600만명 접종 목표 우리 의료 역량을 감안하면 하루 100만명 이상 접종도 충분히 가능해 앞으로 가속도가 더 붙을 수 있을 것이란 게 방역 당국 기대 2. 백신 생산방식 백산 생산 플랫폼 기술은 크게 2가지가 있습니다. mRNA 백신 (유전정보를 전달하여 항체를 형성하는 방식) 과, 바이러스 벡터방식이 있습니다. 모더나와 화이자 백신은 mRNA 방식을, 아스트라..

주식이야기 2021.06.13

[오타니] 오타니 커리어 상 최장거리 홈런을 기록하다.

안녕하세요. 아카풀코입니다. 이번 시즌 오타니는 훌륭한 퍼포먼스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일본인 선수지만 이런 투타 투웨이 선수를 MLB올타임에서 다시 볼 수 있는 일이 있을까요? 쉽지 않을 것 같습니다. 아래는 오타니의 활약상이 담긴 MLB 기사를 번역하여 공유드립니다. 화요일 엔젤 스타디움에서 열린 로열스와의 8-1 승리 에서 투웨이 신인 오타니 쇼헤이의 엄청난 위력이 돋보였습니다. Statcast에 따르면 오른쪽 중앙 필드까지 470 피트가 예상되는 홈런이었습니다. 탈아시아급 선수가 나왔다... 3분 30초 부터 보면 됩니다. 오타니는 4 월 4 일 화이트 삭스의 우완 딜런 시즈를 상대로 기록한 451 피트 의 이전 기록을 넘어 섰습니다. 또한 Statcast가 2015 년에 4 번의 트라웃의 홈런에 ..

MLB이야기 2021.06.10

[주식이야기] AK홀딩스 주가 전망 (제주항공, 여행재개 수혜주)

안녕하세요. 아카풀코입니다. 무더운 날씨 다들 건강 유의하시길 바라겠습니다. 금일 정부에서 백신접종자에 한하여 7월부터 해외여행 재개한다고 밝히면서 해외여행의 가능성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트래블 버블" (여행안전권역) 에 제한적으로 단체여행을 허용하겠다는 정부의 발표입니다. 상호 트래블 버블을 체결한 국가에 한하여 여행이 재개되고, 자가격리가 면제되는 만큼 인적교류의 재개의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AK홀딩스의 자회사는 제주항공이 포함되어 있으며, 여행재개 수혜주 중 하나로 보시면 됩니다. 저는 6/4일부터 주식을 매수하였고 현재 평단가 35,350원 수익률은 -0.54%, 비중은 13.2% 정도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AK홀딩스의 종속회사가 영위하는 주요사업부문은 화학부문(애경유화,에이케이켐텍 등)..

주식이야기 2021.06.09

[MLB 소식] 한국계 미국인 메이저리거들의 근황

안녕하세요. 아카풀코입니다. 올해와 같이 MLB를 뛰고 있는 한국 선수들이 많은 것도 오랜만인 것 같은데요. 다들 몸 건강히 시즌을 마무리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금번 포스팅은 한국계 MLB 선수들의 근황에 대해서 이야기하고자 합니다. 일본계 미국인 MLB 선수들만해도 케스톤 히우라, 카일 히가시오카, 커트 스즈키, 아이제아 카이너 팔레파 등이 있죠. 한국계 미국인 MLB 선수들에 대해서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토미 현수 에드먼, 세인트루이스 카디널스, 26세, 2B,3B 한국계 어머니를 둔 에드먼은 스위치 히터로 괜찮은 컨택과 주루능력을 겸비하고 있으며 스탠포드대학교를 나온 재원입니다. 스위칭 히터가 가능한 유틸리티 플레이어로, 전형적인 세인트 루이스 플레이어 같다는 생각이 많이드는 선수입니다...

MLB이야기 2021.06.08

[주식이야기] 인플레, 보험주로 내 자산 지키기 삼성생명 주가 전망

안녕하세요. 아카풀코입니다. 화요일은 가장 피로도가 높은날이죠. 마치, 롤러코스터를 타고 정상으로 올라가는 기분인데요. 금일도, 외인이 2,000억 이상 매도하면서 시장은 좋지 않았습니다. 금일은 인플레에 대응하기위한 옵션 중 하나인 보험주의 대장 삼성생명 주식에 대해서 적어볼까 합니다. (저는 4/23, 5% 수익 실현 매도 후 현재 주식 비중은 전체의 약 6%정도를 갖고 재진입하였습니다.) 현지 시간 6/7 미국 매체 보도에 따르면 연준에서 테이퍼링 준비에 착수했다는 소식이 들려왔습니다. 테이퍼링 방식은 여러 방법이 있겠지만, 양적 완화 정책을 점진적으로 축소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금리 상승, 연준의 국채 매입 규모가 축소되면서 시중에 풀리는 유동자금의 양이 줄어드는 것을 의미합니다. 테이퍼링 추진은..

주식이야기 2021.06.08

[주식이야기] 이베이 인수와 이마트 주식 전망 (FEAT. 정용진)

안녕하세요. 아카풀코입니다. 재택근무 퇴근 후, 포스팅을 올려보려고 합니다. 주식이야기 한국전력 포스팅을 보시고 많은 분들이 찾아주셔서 감사한 마음입니다. 마치 산간오지에 작은 집을 찾아 주시는 것 같다고 할까요?? 금일은 먼저 이마트에 관한 이야기를 해보고자 합니다. 이마트 역시 평단가는 165,500원 비중은 약 10%정도 보유하고 있습니다. 4/28일에 167,500원에 매수를 시작으로, 약 1개월이 지났고 수익률은 -3.57%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좋지않은 수익률을 기록 중이지만, 유통업계가 7일 이베이코리아 매각을 계기로 지각 변동이 있을 전망입니다. 신세계의 이베이 인수건에 대해서 우려(?)되는 언론보도가 있었습니다. 금일도 하락하면서 소액투자자인 저의 마음을 아프게했습니다. ‘신동빈 vs 정..

주식이야기 2021.06.07

[양현종] 양현종의 불펜 이동, 텍사스 팀메이트 아리하라 코에이 근황

안녕하세요. 아카풀코입니다. (블로그 시작한지 얼마되지 않았지만, 인삿말을 적는게 좋겠네요.) 양현종은 5/30 키쿠치 유세이와의 듀얼에서 패배한 직후, 계속해서 경기에 나오지 못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현재까지 성적은 3패, 27.2이닝 5.20의 성적으로 아쉽게도 MLB 평균 이하의 성적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초반 좋은 성적을 기록했었던 텍사스는 5/25일부터 9연패를 당하면서 동부지구 최하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팬 포럼에서는 비가 오는 것이 텍사스를 도와주는 것이라는 조소까지 나오고 있는 상황입니다. 물론 예상은 했지만, 이렇게 순식간에 무너지니 아쉬운게 많은 것이 사실입니다. MLB 트레이드 루머스에서는 양현종이 불펜으로 돌아갈 것이라고 언급했는데요. 이는 양현종이 릴리버로 제한된 이닝을 소화했을..

MLB이야기 2021.06.06

[주식이야기] 한국전력 주가 전망

5월 대비 주식 시장은 점차적으로 회복하고 있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제 개인 계좌도 마이너스에서 플러스로 회복되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특히, 한미정상회담 결과가 우량주, 에너지 관련주 (원전/유틸리티) 주식에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현재 제 한국전력 평단가는 24,388원 약 비중은 전체의 10% 정도를 차지하고 있고, 현재 수익률은 5% 목표 수익률은 10% 혹은 비중을 15% 선까지 상향하는 것을 생각하고 있습니다. 지난달 한미정상회담에서 양국은 해외 원전 사업 공동 진출에 합의하기로 했는데 이 영향이 그동안 지지부진했던 국내 원전 관련 기업들의 주가에 긍정적 영향을 준 것이다. (조선비즈 6/6일자 기사) 사실 한국전력은 정부의 친환경 에너지 정책과 연료비 인상 규제로 지속적으로 ..

주식이야기 2021.06.06

[최지만] 최지만 사타구니 염좌로 10일간 부상자 명단 등재

최지만 부상 소식 공유드립니다. 아직까지 몸상태가 100% 돌아오지 않은 것 같은데, 무사히 시즌을 보냈으면 좋겠습니다. 참고로, 레이스는 37승 23패로 MLB 8학군인 동부지구에서 1위를 달리고 있습니다. 최지만은 금요일 사타구니 부상으로 1 루수를 10 일 부상자 명단에 올렸습니다. 좋은 소식은 레이스가 너무 오랫동안 최지만을 그리워 할 것이라고 기대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최지만은 금요일 MRI 촬영을했는데 '약간 긴장' 만 드러나며 목요일 양키 스타디움에서 경기를 마친 것보다 기분이 나아 졌다고 언급했다. 그는 부상자 명단에서 벗어날만큼 충분히 치유되지 않았지만 6 월 13 일 자격이되는대로 돌아올 수 있기를 희망했습니다. 왼쪽 다리에 더 많은 압력을 가해 수술을 받은 오른쪽 무릎을 보완 한 것..

MLB이야기 2021.06.06
반응형